서비스 이용약관

[반할티켓 이용약관]

**[반할티켓]** [반할티켓]이 운영하는 온라인/모바일 문화/레저 컨텐츠 단체구매 플랫폼(이하 "반할티켓")과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목적)

본 약관은 [반할티켓]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반할티켓 플랫폼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반할티켓": 회사가 문화/레저 컨텐츠를 단체회원에게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운영 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반할티켓'과 제휴된 특정 기관(기업, 공공기관, 단체 등)의 소속임을 인증받은 **"단체회원"**으로 구성됩니다.
  3. "단체회원 인증": 회원이 특정 기관의 소속임을 증명하여 '반할티켓' 서비스 이용 자격을 얻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4. "컨텐츠": '반할티켓'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공연, 전시, 행사, 레저 시설 이용권 등 일체의 유무형 문화/레저 상품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티켓": 컨텐츠의 예매 또는 구매를 통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발행되는 유무형의 증서를 의미하며, 모바일 티켓, 실물 티켓, 입장권, 바우처 등을 포함합니다.
  6. "컨텐츠사": '반할티켓'과 제휴하여 '반할티켓' 플랫폼에 컨텐츠를 공급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7. "단체회원 제휴가": 컨텐츠사가 '반할티켓' 회원에게 특별히 제공하는 할인된 컨텐츠 판매 가격을 의미합니다.
  8. "예매": 회원이 '반할티켓' 플랫폼을 통해 특정 컨텐츠를 구매하고 티켓을 확보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및 단체회원 인증)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반할티켓'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은 회원가입과 별도로 '반할티켓'과 제휴된 특정 기관의 소속임을 증명하는 단체회원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반할티켓'이 제공하는 특별 할인 및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체회원 인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인증 과정에서 회사는 소속 기관 확인을 위한 정보(: 사번, 이메일, 재직 증명 등)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반할티켓'의 단체회원 인증 절차를 부당하게 이용하여 혜택을 취득한 경우
  • . 기타 본 약관 및 회사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구매 신청 및 결제)

  1. 회원은 '반할티켓' 플랫폼 내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컨텐츠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 컨텐츠의 선택 및 수량 지정
  • . 개인 정보(성명, 연락처 등) 및 티켓 수령 관련 정보 입력
  •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취소/환불 규정, 기타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 결제 방법의 선택
  • . 컨텐츠사의 정보 확인
  • . 기타 구매 신청과 관련된 추가 정보 입력
회원은 '반할티켓'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결제 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을 이용하여 컨텐츠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을 선택하는 경우, 회원은 예매 건별로 발급되는 가상계좌에 지정된 금액을 지정된 시간(: 예매 후 3시간) 이내에 정확히 입금하여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 내에 입금이 완료되지 않거나, 입금 금액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해당 예매는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컨텐츠 구매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는 원칙적으로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환불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라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컨텐츠를 컨텐츠사에 주문하고, 컨텐츠사는 '반할티켓'의 주문 접수 및 결제 확인에 따라 컨텐츠를 제공할 의무를 집니다.

7 (취소/환불 및 변경)

  1. 구매한 컨텐츠의 취소 및 환불은 각 컨텐츠사별 정책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2. 회원은 구매 전 각 컨텐츠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 구매한 티켓의 취소 및 환불, 변경은 불가합니다.
  • . 관람/이용 당일: 공연, 전시, 레저 시설 등 모든 컨텐츠는 관람/이용 당일(기준시간 이후)에는 취소, 환불, 날짜/시간 변경이 절대 불가합니다.
  • . 유효기간 경과: 관람일자가 지정되지 않은 티켓(전시, 체험, 클래스 등)의 경우, 티켓에 명시된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이용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 회원 귀책사유: 회원의 지각, 약정된 입장 시간 미준수, 연령 미준수로 인한 입장 불가, 지역 착오, 개인적인 착오 등으로 인한 환불 또는 변경은 불가합니다.
  • . 날짜/시간 변경 불가 정책: 회원이 예매한 티켓의 날짜 및 시간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원할 경우 기존 예매를 규정에 따라 취소(환불 수수료 발생 가능)한 뒤 다시 예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회사는 환불 절차에 따라 환불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하며, 세부 환불 절차는 '반할티켓'의 고객센터 안내 또는 각 컨텐츠 상세 페이지에 명시된 정책에 따릅니다.

8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제4조에 따라 회원가입 및 단체회원 인증이 완료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그 변경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컨텐츠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구매계약에 의해 제공할 컨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중단 기간을 서비스 초기 화면에 명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11(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컨텐츠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을 준수하여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2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및 부정 사용
  3.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 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반할티켓'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반할티켓'이 제공하는 특별 할인 혜택을 부당하게 재판매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3 (지식재산권)

  1. '반할티켓'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컨텐츠사가 '반할티켓' 플랫폼에 제공한 컨텐츠 및 관련 자료의 저작권은 컨텐츠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컨텐츠 공급 계약의 목적 범위 내에서 해당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허위 정보를 직접 제공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컨텐츠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컨텐츠의 품질, 하자, 이용 제한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컨텐츠의 품질 및 하자를 인지하고도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지 않거나 판매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5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6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 8 22일부터 시행합니다.